여기어때, 국내 최대 맛집 추천 플랫폼 '망고플레이트' 인수...여행 토탈 플랫폼으로 진화
상태바
여기어때, 국내 최대 맛집 추천 플랫폼 '망고플레이트' 인수...여행 토탈 플랫폼으로 진화
  • 황찬교
  • 승인 2020.08.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종합숙박·모바일티켓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최문석)가 맛집 추천 플랫폼 망고플레이트(대표 오준환)를 품에 안는다.

여기어때는 20일 망고플레이트를 인수하고, 플랫폼에 맛집 콘텐츠를 더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망고플레이트는 국내 맛집 20만여곳, 사용자 리뷰 70만건을 보유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맛집 추천 플랫폼이다. 전문 에디터의 큐레이션과 빅데이터를 결합한 맛집 정보를 제공해 월간 200만명의 사용자(MAU)가 방문한다.

맛집 정보는 숙박 앱 이용자가 가장 선호 하는 정보로 꼽힌다. 여기어때의 조사에 따르면, 숙박 앱 이용자의 70%는 가장 필요한 추가 서비스로 '맛집 큐레이션·예약'을 선택한 바 있다. 여기어때는 핵심 고객인 젊은 층이 맛집 정보에 열광하는 만큼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최문석 여기어때 대표는 "숙박과 맛집은 여행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요소"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신규 서비스 도입을 통해, 가격 혜택을 넘어 여행객의 취향을 충족하는 한층 고도화 된 서비스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 여기어때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