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짜르트' 영탁이 집구하기 힘들 때 즐겨부른 노래는?
상태바
'탁짜르트' 영탁이 집구하기 힘들 때 즐겨부른 노래는?
  • 이태문
  • 승인 2020.08.27 11:4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에 커버곡 박지의 '집이 없어' 전격 공개, 또 하나의 역주행곡 예감

'탁짜르트' 팔방미인 영탁이 25일 오후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영탁의 불쑥TV’에 제목 '영탁의 영탁 커버곡-집이 없어'로 커버곡 영상을 공개했다.

해시태크 #영탁 #영탁커버곡 #집이없어를 달아 공개된 영상에서 영탁은 자동차로 이동하면서 "내가 또 좋아하는 노래가 하나 있어. 이 노래는 진짜로 집 구하는 게 너무 힘들었을 때 부른 노래야"라며 박지의 '집이 없어'를 소개했다.

"집이 없어 이 서울 하늘 아래, 집이 없어 무거운 도시 위에"로 시작하는 '집이 없어'는 "하루 종일 걷다가 해가 지고 나서야 편안히 들어설 잠자리, 단 하나의 쉴 곳이 돼줄 집이 없어" 등 가사 내용이 무명 시절의 영탁을 대변하는 것처럼 다가왔다.

평소 이전 불렀던 자신의 곡과 히트곡, 팬들의 신청곡을 틈틈이 커버해서 들려주던 영탁은 이날 '집이 없어'를 부르며 이전 힘들었던 시절이 떠오른 듯 붉어진 눈시울을 자주 만졌다.

노래를 마친 영탁은 "내가 부른 거니까. 다 나가도 유튜브 저작권에 문제가 없을 거야. 내가 제작한 거라서"라고 설명했다. 영탁의 '집이 없어', 또 하나의 차트 역주행 곡이 점쳐진다.

'집이 없어'는 영탁이 민지(MinZi)와 함께 듀엣 박지로 활동하던 지난 2015년에 발표한 곡이다.

사진 = 유튜브 화면 캡쳐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롤링롤링 2020-08-27 12:56:29
영탁 사랑하고 응원합니다

시티헌터 2020-08-27 12:55:58
영탁 님이 부르신 노래는 모두 다 챙겨서 듣고 있습니다 너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