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역사의 차량용공기청정기, 美 웨인사 오토메이트 귀경길 필수품
상태바
18년 역사의 차량용공기청정기, 美 웨인사 오토메이트 귀경길 필수품
  • 허남수
  • 승인 2020.09.1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관리청은 14일 코로나19 국내 발생 확진자가 이틀 연속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고 밝히며 현재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앞으로 2주간 2단계로 조정했다. 추석, 개천절, 한글날 등 10월 연휴기간이 올해 하반기 방역의 최대 고비가 될 전망이라며 9월 28일부터 2주간을 특별방역기간으로 설정했다.

올해 추석만큼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이동 자제 노력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하는 지금, 불가피하게 귀경하는 분들을 위해 자동차 안에서 고향까지 맑은 공기로 즐겁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이 있다.

천년넷 웰피아닷컴에서 판매하고 있는 뉴오토메이트(모델명 AS1250K)는 18년 역사의 미국 직수입 공기청정기. 美 웨인프로덕트(Wein Products) 회사 제품으로 차량내 호흡기질환 및 담배냄새제거에 워낙 탁월해 현재까지 꾸준히 판매가 되고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다.

자동차 실내공기가 대기공기보다 100배 정도 더 오염돼 있다고 발표된 것처럼 차량 실내공기는 가정집 화장실보다 열악하기 때문에 운전하면서 재채기 나오는 것은 다반사다. 비싼 손세차는 직장인 지갑 사정으로는 벅찬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음이온 또는 미세먼지 필터 방식의 공기청정기를 찾게 된다.

오토메이트(AUTOMATE) 음이온 공기청정기는 미국에서 18년 전 AS1250 모델로 출시된 제품으로 그동안 AS1250B 등의 모델을 거쳐 현재의 AS1250K 모델로 업그레이드 됐다. 라이프 사이클이 급변하는 시대에 인간 나이로 계산하자면 100세 넘어 200세를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는 것과 비유할 수 있다. 전기 제품이 20년 역사를 유지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

오토메이트는 2.6㎥ 크기의 공간에서 오염물질을 1분 안에 95∼99%까지 제거한다. 음이온 방출구에서는 사람이 느낄 수 있을 정도의 강력한 이온풍(Ion Flow)이 발생한다. 오토메이트의 가장 차별화된 특징이다. 크기는 11.5cm, 2.5cm 정도로 손가락 보다 조금 크다.

본체를 시거잭에 꽂아 차 시동을 걸면 광릉수목원의 수십배 달하는 음이온이 나온다. 백금침(Platinum Emitter)에 의한 천둥번개 이온방출 방식으로 별도의 필터가 필요치 않고 유지비 부담이 없다. 음이온과 적당량의 오존을 통해 곰팡이, 매연, 악취, 세균성 병원균 등을 감소시킨다. 오존의 최대방출량은 0.026ppm으로 WHO 환경기준치 0.05ppm을 통과했다.

천년넷 웰피아닷컴에서는 차량용공기청정기 오토메이트 이외에 휴대용공기청정기 미니메이트, 알파인공기청정기 NA50i 등 다양한 USA 공기정화기를 만나 볼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