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수능 모의평가 실시, 시험장은 집합금지 예외
상태바
9월 16일 수능 모의평가 실시, 시험장은 집합금지 예외
  • 허남수
  • 승인 2020.09.14 13: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오는 16일 수능 모의 평가 시험을 실시한다. 모의 평가를 위한 시험장은 집합 금지 예외 사유로 인정된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14일 정례 브리핑에서 "(9월 모의평가는)약 2,500여개 시험장에서 약 48만명의 지원자가 응시하는 대규모 시험인 만큼 철저한 방역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시험을 시행하기 위해 학원 등이 포함된 시험장을 집합금지 예외사유로 인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 소재 기숙학원에서 응시하는 학생들은 시험당일 입소와 퇴소가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시험전날 입소해 다음 날 퇴소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안정적인 응시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학교와 학원시험장 모두 철저한 방역관리를 실시해 안전하게 시험이 치러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또 추석과 한글날 연휴 기간인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를 특별방역기간으로 정하고 방역관리를 강화한다. 윤 반장은 "추세를 보면서 추석 그 전주에 추석 기간 동안에 방역수칙을 어떻게 준수하고 거리두기를 어떻게 해야 될지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9-15 10:01:51
한국 유교교육.한국 최초의 대학인 고구려 태학은 임금이 태학(太學)을 세워 자제들을 교육(立太學 敎育子弟).고려 국자감의 國子는 국가의 子라는 뜻.고려말 성균관계승 조선 성균관은(해방후 성균관대) 태조가 성균관짓고,태종이 문묘에서 제사, 왕세자의 입학명령.조선시대 왕세자.왕은 성균관(성균관대)출신임.귀족,소수 평민도 입학가능.한국최고대 Royal성균관대,교황윤허 서강대는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한국사와 세계사의 연계가 옳음.한나라이후 세계종교로 동아시아의 정신적 지주로 자리잡아온 유교전통.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제사(석전)는 성균관으로 분리.최고제사장 지위는 황사손(이원)이 승계.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