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테이 힐링파크에서 '2020 가평아트페어' 만난다
상태바
더 스테이 힐링파크에서 '2020 가평아트페어' 만난다
  • 황찬교
  • 승인 2020.10.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문화리조트 '더 스테이 힐링파크'에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2020 가평아트페어'를 만날 수 있다. 서울 등 대도시에 편중돼 있는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작가와 관람객의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생태 유산이 풍부한 가평 보리산 기슭 30만평의 자연과 숨쉬는 어반힐링파크 '더 스테이 힐링파크'의 타임머신, 아트스페이스, 나인스도어 등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내부 공간에서 전시 및 행사가 진행된다. 전시 기간 중 더 스테이 힐링파크 방문객은 아트페어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SAVE YOUR ART'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아트페어는 지역작가 및 신진작가들의 예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후원하며 설미재조형연구소가 주관한다. 가평지역 작가들을 포함해 초대작가 10명과 신진작가 40명이 210여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쉽고 친절한 전시'라는 콘셉트로 작가들이 직접 참여해 관람객들이 보다 쉽게 미술을 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작품 소장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참여작가들의 작품을 활용한 아트상품을 제작 판매한다.

이번 아트페어에서는 미술작품과 함께 아름다운 선율도 즐길 수 있다. 오는 24일에는 전시관 상설 무대에서 클래식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에는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김윤기, 바이올리니스트 김윤진, 첼리스트 김희수가 참여한다.

'더 스테이 힐링파크'는 100명 이상이 모이는 전시회·박람회·축제·콘서트·학술행사 등을 개최할 경우, 시설 면적의 4㎡당 1명으로 참가 인원을 제한해야 한다는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입장객 간 거리두기 강화 및 QR 코드 체크인, 손 씻기 등 안전한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행사 프로그램은 일부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더 스테이 힐링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스테이 힐링파크 관계자는 "대도시에만 편중돼 있는 미술 시장 저변 확대와 가평의 문화 예술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며 "더 스테이 힐링파크는 복합문화리조트로써 지역 문화를 이끌어가고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 = 더 스테이 힐링파크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