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하나은행과 청년창업 지원 나선다
상태바
제너시스BBQ, 하나은행과 청년창업 지원 나선다
  • 민병권
  • 승인 2020.11.0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과 손잡고 2030세대의 BBQ 창업 시 창업자금 대출 지원
총 100억 원 1% 초저금리로 대출… 5천만 원씩 200개 가맹점 창업 혜택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청년들의 성공사다리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목적”

BBQ(회장 윤홍근)가 하나은행과 손잡고 2030 청년들의 적극적 창업지원과 고용, 사회 안전망 강화를 위한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청년 창업자들을 위한 대출지원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BBQ 윤홍근 회장(우측) 및 지성규 하나은행장
BBQ 윤홍근 회장(우측) 및 지성규 하나은행장

BBQ에 따르면, 하나은행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의 초기 창업 자금 지원을 위해 점포 개설을 희망하는 20대와 30대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점포 당 최대 5천 만원, 총 100억 원의 대출을 1%의 초저금리로 지원키로 했다.

대상은 ‘BBQ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 이하 BSK)’을 비롯해, ‘BBQ 올리브치킨’, ‘BBQ 치킨&비어’ 등 BBQ의 다양한 매장을 개설하고자 하는 20대에서 30대 예비창업자이다.

특히 BSK는 지난 6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겨냥해 론칭한 언택트형 매장으로, 배달과 포장에 특화된 소형 점포로 임대보증금 포함 5천만 원 정도의 투자로 창업이 가능한 매장 형태이다. 따라서, BSK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 청년창업 대출을 이용 시, 초기투자금 전체를 쉽게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그룹 윤홍근 회장은 “경제 사회적으로 어려울 때 가장 큰 피해자는 사회에 첫 발을 막 내딛는 청년층이 될 수 있다”며 “비록 작은 도움이지만 젊은이들의 첫 출발에 힘을 보태는 마음으로 성공사다리를 제공하여 우리 사회 성장동력인 청년들이 미래를 위한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한편, BBQ와 하나은행은 ‘한국판 뉴딜추진을 위한 청년희망 및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어려움 극복과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및 언택트 환경에 적합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BBQ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