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창립 40년 사사 발간...면세점 역사 · 브랜드 스토리 담아
상태바
롯데면세점, 창립 40년 사사 발간...면세점 역사 · 브랜드 스토리 담아
  • 박주범
  • 승인 2020.11.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면세점(대표 이갑)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사사(社史)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을 발간했다.

총 387페이지의 단행본으로 제작된 40주년 헤리티지북은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가치에 중점을 둔 헤리티지 파트(Heritage Part)와 면세점의 역사를 보여주는 히스토리 파트(History part)로 구성되었다.

헤리티지 파트에는 40년 동안의 연도별 대표 상품을 소개한 ‘40 year of records’, 매장에 진열 되었던 상품이 공항에서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과정을 일러스트로 다룬 ‘LOTTE DUTY FREE’s route’, 세계적인 브랜드 파트너사와 롯데면세점의 인연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한 ‘GLOBAL BRANDS AT LOTTE DUTY FREE’ 등이 수록되어 있다.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과 콜라보레이션한 롯데면세점 40주년 기념 엠블럼의 제작 과정과 함께 기념 스티커도 동봉했다.

40년의 발자취를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한 히스토리 파트에서는 롯데면세점의 역사, 세계 면세점의 기원과 발전사를 함께 정리했다. 한류 마케팅을 이끈 롯데면세점의 광고를 아카이빙하여 배용준부터 방탄소년단까지 당대 최고의 스타들의 모습도 담았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40년간 성원해 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린다. 롯데면세점은  40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면세점 사업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 40주년 헤리티지북은 디자인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인 ‘위너’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달 전국 국공립 도서관, 공공기관, 대학 도서관 등 430여곳에 배포될 예정이다.

사진=롯데면세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