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 실시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 실시
  • 박주범
  • 승인 2020.11.2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인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열린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훈련 참가자들이 훈련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토론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는 지난 19일 오후 인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공항 내 항공기 사고에 대비한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및 대응절차 숙지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광역시, 영종소방서,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의료센터, 공항 상주기관 등 항공기사고 필수 참여기관 10개 기관이 참여했다.

훈련은 인천공항에 착륙하는 B737 항공기가 강풍과 폭우 등 기상 악조건 속에서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 이탈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되었다. 각 기관은 훈련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인천공항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른 시간별·기관별 임무와 대응절차를 검증하는 토론훈련을 진행하고 항공기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대피훈련도 진행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재곤 안전혁신실장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이날 훈련을 성공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공항 내 발생 가능한 비상상황 및 항공기 사고 발생에 적기 대응할 수 있는 협조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