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수능이벤트 봇물..."매장방문으로 확산되지 않을까" 우려도
상태바
포스트 수능이벤트 봇물..."매장방문으로 확산되지 않을까" 우려도
  • 박주범
  • 승인 2020.12.0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가장 힘들게 준비했던 수험생들을 위한 기업들의 '포스트 수능 이벤트'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르까프는 13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 겨울 인기 품목을 1+1 판매하는 ‘르까프 수능 해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에는 르까프 숏패딩, 경량 패딩 등 다운재킷과 플리스 자켓 등 50여 개 상품이 포함된다. 케이스위스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20일까지 할인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리스, 숏패딩, 플리스 자켓, 러닝화, 스니커즈 등 2020 FW 시즌 상품이 대상이다. 

외식기업 디딤은 매장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원기회복 스페셜 요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디딤의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과 한라담, 오백년장어, 도쿄하나, 풀사이드228, 점보씨푸드, 공화춘에서 진행된다. 백제원과 한라담에서는 한우육회를 제공하며, 오백년장어에서는 뚝배기장어탕, 도쿄하나에서는 전복뚝배기, 풀사이드228에서는 전복리조또가 제공된다. 점보씨푸드와 공화춘에서는 각각 모카폭립과 유린기를 수험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HDC아이파크몰은 특별 할인과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수험생 프로모션 ‘새내기 등급 UP’ 이벤트를 실시 한다. 3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0% 할인 쿠폰 월 5장 ▲포인트 10배(1%)적립 ▲브랜드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새내기 등급 신청은 21학년도 수능 수험표 또는 수시합격증을 지참 후 아이파크몰 5층에 위치한 고객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전자랜드는 3일부터 27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모바일 특별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휴대폰을 개통하는 21학년도 수능 수험생에게 GS25 편의점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혜택은 수험표를 제출한 전자랜드 멤버십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하지만 1년 또는 2년 이상 고생했을 수험생들이 모처럼 자유를 만끽하며 평소 눈여겨 봤던 물건을 사는 모습을 바라보는 사회의 눈길이 예전처럼 따뜻하지만은 않은 것 같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자칫 더 올라갈 수 있을 정도로 현재 상황이 녹록치 않기 때문이다.

고등학생 3학년 학생을 자녀로 두고 있는 한 학부모는 "(코로나 때문에) 옆에서 보기에 아이 공부하는 모습이 너무 힘들게 보였다. 올해 초만 해도 수능만 지나면 통금도 없고 마음대로 놀라고 했다"며, "그러나 요즘 상황이 너무 심각하게 보인다. 아이와 수험생들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외출이나 모임, 쇼핑 등은 당분간 자제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온라인으로 수험생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업도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인스탁스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오는 17일까지 후지필름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수능 수험표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할인쿠폰 7종을 받을 수 있다.

사진=디앤액트, 디딤, 전자랜드, 한국후지필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