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 인티그리트,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수능 끝! 술은 No!"
상태바
오비맥주 · 인티그리트, 청소년 음주예방 캠페인..."수능 끝! 술은 No!"
  • 박주범
  • 승인 2020.12.04 10: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후 강남구 삼성동에서 한 수험생이 자율주행 로봇에게 술은 언제부터 마실 수 있는지 질문하자 “술은 성인이 되어 당당하게 즐기세요”라고 답변하고 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2021학년도 수능시험일인 3일 오후 서울 삼성동 일대에서 ‘청소년의 똑똑한 약속! 성인이 되어 당당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수험생을 대상으로 음주 예방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자율주행 로봇을 앞세워 비대면으로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인티그리트(대표 조한희)가 선보이는 최첨단 자율주행 로봇 ‘큐브릭’은 청소년 음주 예방 문구와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고, 술은 몇 살부터 마실 수 있냐는 수험생의 질문에 인공지능 로봇답게 “성인이 되어 당당하게 즐기세요”라고 답변을 해 주목을 끌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수능이 끝났다는 해방감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 음주 등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자 2009년부터 매년 수능 당일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올바른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시의적절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오비맥주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엔소연 2020-12-04 10:48:55
인티그리트 기술력 대단하네요^^ 언택트 시대에 이런 국내기업이 있다니 놀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