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유통모, 유통관리사2급&물류관리사 수험생 위해 무료인강 공개
상태바
네이버카페 유통모, 유통관리사2급&물류관리사 수험생 위해 무료인강 공개
  • 허남수
  • 승인 2020.12.0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카페 ‘유통모(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유통관리사 2급 및 물류관리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무료인강을 공개 중이다. 

본 이벤트는 유통관리사 2급 및 물류관리사 시험대비 교육재능기부 프로젝트 일환으로, 유통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을 하고 교재를 구매하는 누구나 국비지원카드 없이도 유통관리사2급 및 물류관리사 무료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유통모에서는 유통관리사 2급 및 물류관리사 단기완성을 도와줄 유통관리계 스타강사 이춘길 교수가 수업을 진행한다. 이춘길 교수는 연간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시험과목별 기본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립하는 기본이론과정을 선보인다. 이후 출제예상 문제풀이를 통해 문제 유형을 분석하고, 난이도 높은 빈출 내용을 위주로 집중 학습을 진행한다. 시험 직전에는 최근 기출문제를 통한 출제유형 파악 및 최종 마무리 시간을 갖는다. 

유통물류일반, 상권분석, 유통마케팅, 유통정보로 이뤄진 유통관리사 2급 인강에서는 초보 수험생들이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여 공부방법을 터득해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부터 가르칠 예정이다. 강의 수강에 유익한 문제집을 기반으로 빠른 1회독, 정독을 통한 2회독을 기본으로 하며 어느정도 학습이 진행되고 나면 요약서를 통해 빠르게 훑는 방식을 추천하고 있다. 

물류관리사 강의에서는 1교시 시험과목인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및 2교시 시험과목인 보관하역론, 물류관련법규의 출제경향 및 난이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효율적인 학습 방식을 제안한다. 빈출 용어를 중심으로 습득해 공부기간을 최소화시키고, 계산문제는 충분히 반복하여 수험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이에 유통물류학과를 졸업하고 독학으로 유통관리사 자격증 공부를 하거나 전망 있는 관련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의 합격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유통모는 유통관리사 필기시험일정 및 원서접수기간 공지를 게시해 수험생들이 쉽게 필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유통관리사책 추천, 시험 준비기간, 합격후기 등 평소 궁금했던 점에 대해 회원간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을 운영 중이다. 또한 이춘길 교수에게 직접 질의응답 및 학습자료를 요청할 수 있는 게시판도 활용이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