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2025년 공공임대 240만호 달성 공공성 강화” 임대주택 방문 “삶의 질도 함께 높여야”
상태바
문 대통령 “2025년 공공임대 240만호 달성 공공성 강화” 임대주택 방문 “삶의 질도 함께 높여야”
  • 박홍규
  • 승인 2020.12.11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공공임대주택을 충분하게 공급하겠다”며 “정부는 2022년 공공임대주택 200만호 시대를 열 것이며, 2025년까지 240만호를 달성해 주거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OECD 상위권의 주거안전망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경기도 화성 동탄의 행복주택 단지를 찾아 “청년과 신혼부부, 노인과 장애인, 저소득층과 같은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공급은 국가가 가장 우선해야 할 책무”라며 이같이 밝혔다.

11일 오전 화성시 LH 임대주택 100만호 기념단지인 동탄 공공임대주택에서
열린 ‘살고 싶은 임대주택’ 보고회에서 발언하는 문재인 대통령 

문 대통령은 “집이야말로 가장 기본적인 사회안전망이고, 주거권은 인간답게 살기 위한 최소한의 권리”라며 “정부는 국민 모두의 기본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는 주거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공공임대주택의 공급 확대와 함께 질적 혁신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누구나 살고 싶은 공공임대주택을 건설할 것”이라며 “내년부터 공공임대주택 입주요건을 중산층까지 확대하고, 2025년까지 중형 임대주택 6만 3000호를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성시 LH 동탄 공공임대주택에서 내부를 살펴보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화성 동탄 행복주택 단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임대주택 100만호 공급을 기념해 건설됐다.

청와대는 “이날 일정은 공공임대주택의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을 이뤄 공공임대주택을 ‘누구나 살고 싶은 공공임대주택’으로 발전하기 위한 정책의지와 방향을 담은 현장 행보”라고 설명했다.  

사진 = 청와대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