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스터디카페, 폐업률 0% 자랑하는 창업 성공 이유는?
상태바
초심스터디카페, 폐업률 0% 자랑하는 창업 성공 이유는?
  • 허남수
  • 승인 2020.12.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 시장이 꽁꽁 얼어붙었다. 이어지는 매출 감소에 대한 돌파구를 찾지 못해 폐업을 하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회적 이슈에도 불구하고 폐업률 0%를 자랑하는 곳이 있다.

그곳은 바로 초심 스터디카페로, 프랜차이즈 가맹을 시작한지 2년이 채 되지 않아 전국에 100개가 넘은 가맹점을 오픈하였으며 12월, 1월에도 여러 곳이 신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초심 스터디카페를 창업하여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 꼽히는데, 우선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초심 스터디카페는 뉴욕공립도서관을 모티브한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도입하여 학생 뿐만 아니라 성인도 공부하고 싶은 공간을 만들어 주었고 그 결과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또한 무인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성 창업, 은퇴 창업, 투잡 창업처럼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운영이 가능하다. 초심에서 자체 개발한 어플과 무인 키오스크를 연동해 점주는 매장에 상주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든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초심 관계자는 “초심은 IOT 기술을 통해 무인 운영이 가능하고 코로나가 유행하는 시기에는 비대면으로 발열 체크 뿐 아니라 케이웨더 환기 청정 시스템을 도입하여 실내 공기질을 더욱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이런 장점 때문에 초심을 믿고 기존 점주 분들이 추가 출점 및 지인을 추천하는 매장 또한 늘어나고 있으며, 본사는 가맹점이 오픈 후에도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마케팅 관리를 도와 꾸준히 매출을 낼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초심에서는 커피, 음료, 각종 간식 등을 무료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잠재적인 고객들에게도 긍정적인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