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 성료
상태바
NH농협은행,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 성료
  • 황찬교
  • 승인 2020.12.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2020 NH디지털혁신캠퍼스 챌린지 온라인 해커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연관 작업군의 사람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작업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참가신청부터 사전교육, IT개발, 심사평가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총 57개팀, 211명이 '기업부문'과 '일반부문'으로 나눠 참가해, '핀테크와 인공지능 융합'을 주제로 챗봇, 이미지 인식, 번역, 분석, 예측 등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 디지털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기업부문' 최우수상은 구독결제 및 생활지출 관리서비스의 '왓섭'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골프장 캐디피 결제 및 정산서비스 'QR온페이'를 선보인 'CID', 장려상은 '부엔까미노', '마이샵클라우드', 'Happybin'이 각각 수상했다. 

'일반부문' 최우수상은 네비게이션 기반 맛집, 지역 농특산물 판매장 추천서비스의 '아임오케이'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스마트 컨트랙트 방식의 개인간 포인트 거래 중개 플랫폼 'HoP' 추억 기록형 통장일기 '새록새록 육아통장' 서비스의 '어카디', 장려상은 '사랑아농협해', '디렌티', 'ATM', '선구안', '시드닝', '나비날다', 'REST'이 수상했다. 

총 상금 2500만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15개 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고, 기업부문 수상팀에게는 농협은행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NH디지털Challenge+' 참여 및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며, 일반부문 수상팀에게는 농협은행 신규직원 채용 지원시 5년간 1회에 한해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이상래 부행장은 "해커톤 대회가 농협은행의 디지털 사업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커톤 개최를 통해 금융업에 접목 가능한 핀테크,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초격차 디지털 휴먼뱅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NH농협은행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