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흑서' 서민 "유시민 같은 어용지식인 쫄딱 망하고 죗값 받는 세상 왔으면"
상태바
'조국 흑서' 서민 "유시민 같은 어용지식인 쫄딱 망하고 죗값 받는 세상 왔으면"
  • 허남수
  • 승인 2020.12.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튜브 채널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서민 페이스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서민 페이스북 캡처

'조국흑서'의 공동 저자인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가 "유시민같은 어용지식인이 쫄딱 망하고죗값받는 세상 왔으면"이라는 글을 SNS에 올렸다.

서 교수는 26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전날 유튜브 채널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에서 "더는 땅을 사고팔면서 부자가 된다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다"고 한 것을 언급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또 "덤으로 털보도"라는 말과 함께 '#검찰이 계좌 들여다봤다는 거짓말은 언제 사과할거냐'는 해쉬태그를 덧붙였다.

'털보'는 방송인 김어준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유 이사장은 지난해 12월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에서 검찰의 노무현재단 계좌 사찰 의혹을 제기했다. 

유 이사장은 25일 방송에서 사회자가 새해 소망을 묻자 "아주 정말 강력하고 혁신적이고 상상할 수 없는 부동산 정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더는 땅을 사고팔면서 부자가 된다는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다"며 "하지만 소망일 뿐 전망은 비관적이다. 그래도 희망은 가지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서 교수는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등과 함께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조국흑서 진보는 어떻게 몰락하는가'를 공동으로 집필하는 등, 정부에 대해 비판적인 의견을 나타내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