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감정코치지도사-분노조절상담사 자격증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감정코치지도사-분노조절상담사 자격증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 박홍규
  • 승인 2020.12.2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감정코치지도사, 분노조절상담사 등을 비롯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하고 있다.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또한 각 대학교와 단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2785)는 지금 분노로 인해 사회적 문제가 이슈화 되어 모든 기업체에서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분노조절에 관한 교육과 전문상담요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 과목을 살펴보면 정서 기능, 정서조절방법, 분노 이해, 충절조정장애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최근 공공기관, 재활 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취업에 대한 정보는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도움을 준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간호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상담학과 등에 종사하는 이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자격증이 심리상담사 분야다. 감정코칭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2649)가 특히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감정코칭지도사 자격증은 우울증, 불안감, 분노, 두려움, 공포 등 부정적인 다양한 감정들에 대해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지도하는 상담지도사를 말한다. 

강의계획서를 한번 보면 아파트 층간 소음, 유아교육현장의 학대와 분노, 분노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또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강좌는 스마트폰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감정코칭지도사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육시설, 청소년 시설 등에서 상담사로 활동 가능하다. 또한 아동, 청소년상담센터에서 상담 및 교육담당가로 또한 기업 직원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감정조절교육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고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