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고추바사삭, MZ세대 주문 1위 등극… 24일까지 카카오톡서 감사 할인!
상태바
굽네 고추바사삭, MZ세대 주문 1위 등극… 24일까지 카카오톡서 감사 할인!
  • 박홍규
  • 승인 2021.01.2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굽네 고추바사삭, 굽네치킨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아
- 매콤바삭한 맛과 더불어 마블링·고블링 소스 무료 제공해 가성비 높다는 평가
- 굽네 치트킹, 굽네피자,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 등 페어링 조합 제안
- 24일까지 소비자 성원 감사 차원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 진행해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회장 홍경호)은 지난해 굽네치킨 베스트셀러 ‘굽네 고추바사삭’의 판매량이 약 1000만개를 돌파하며 주문 1위 메뉴로 등극했다고 21일 밝혔다. 

굽네 고추바사삭은 올해 소비자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굽네 고추바사삭만이 지닌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과 향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또한 굽네치킨은 특별히 굽네 고추바사삭에 높은 호감을 보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TV·디지털 광고를 비롯해 ‘고추바사삭 순삭 챌린지’, ‘브랜드 웹툰’ 등 트렌디한 이벤트 및 적극적인 프로모션 전개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쳤다.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보한 굽네 고추바사삭은 지난해 메뉴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굽네치킨 자체 조사 결과 90% 이상의 소비자가 굽네 고추바사삭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MZ세대는 굽네 고추바사삭이 지닌 독보적인 식감과 함께 소스를 2개 제공하는 것에 대해 가성비가 높다고 평가했다. MZ세대 소비자들은 “고추바사삭이 진리임 이거 먹어본 사람만 안다”, “방금도 고추바사삭 먹고 옴”, “진짜 굽네 고추바사삭은 사랑임”, “난 지독한 고블링소스 파다”, “죽어도 마블링소스 파” 등 제품에 대한 만족도 높은 반응을 보였다. 

굽네 고추바사삭(좌),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우)
굽네 고추바사삭(좌),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우)

굽네 고추바사삭은 깔끔하고 매콤한 고추의 향과 맛을 살렸다. 굽네치킨만의 특제 파우더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내 겉은 바사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겉면에 청양고추 가루를 솔솔 뿌려 알싸하고 매콤한 맛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주문 시 함께 제공되는 ‘마블링 소스’와 ‘고블링 소스’도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고추바사삭의 인기 원인에 대해 매콤하고 바삭한 맛과 더불어 소비자 취향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소스 2종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마블링 소스는 고소한 마요네즈에 칠리 소스를 넣어 고추바사삭만의 풍미를 돋워준다. 고블링 소스는 할라피뇨가 들어가 마블링 소스보다 매콤함이 더해져 고추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굽네치킨은 고추바사삭에 대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 18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할인을 진행 중이다. 고추바사삭 및 굽네치킨 인기 메뉴 세트 주문 시 4천원 할인 받을 수 있다. 행사는 오는 24일까지 계속된다.

굽네치킨은 고추바사삭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페어링 조합을 제안했다. 19년 10월에 출시한 양념 시즈닝 ‘치트킹’은 마블링·고블링 소스와 더불어 맛 선택지의 폭을 넓혔다. 굽네치킨에서 출시한 ‘굽네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결합 상품을 출시했다. 사이드 메뉴인 ‘굽네 바게트볼 갈릭크림’은 버터와 갈릭, 크림치즈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매콤한 고추바사삭과 함께 먹으면 ‘맵단(매운맛+단맛)’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출시 후 9년 동안 굽네 고추바사삭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낸 소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굽네치킨은 고추바사삭에 필적하는 참신하고 차별성 있는 치킨 메뉴는 물론, 이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