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도 똑똑하게 먹는다? 관절연골 보스웰리아
상태바
건강기능식품도 똑똑하게 먹는다? 관절연골 보스웰리아
  • 허남수
  • 승인 2021.01.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점차 다양화, 세분화되고 있다. 홍삼, 비타민, 유산균 등의 제품으로만 관리하던 기존과는 달리 치아 건강, 위 건강, 관절 건강 등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춘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 건강을 관리하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관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초록입홍합, MSM, NAG, 보스웰리아 추출물 이 외에도 까마귀쪽나무열매, 콘드로이친 등의 새로운 건강 원료를 바탕으로 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점차 시장 규모 또한 커지고 있다. 그중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2016년 처음으로 소개된 뒤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입소문을 타며 관절 건강 대표 원료로 자리잡았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성과 안전성은 건강기능식품에 한해 적용된다. 또한 보스웰리아의 인기에 힘입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보스웰리아 함량만을 강조하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어 보스웰리아 제품 구매 시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한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활용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프롬바이오의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가 있다. 해당 제품은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2정으로 간편하게 관절 및 연골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프롬바이오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업체로 보스웰리아 이 외에도 매스틱검,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 등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눈건강엔 빌베리플러스’, ‘수면건강엔 락티움플러스’ 등의 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