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지방 ‘불포화지방산’ 섭취해 건강 관리해야…‘가벼운 오일’로 알려진 ‘대마종자오일’ 효능 주목
상태바
몸에 좋은 지방 ‘불포화지방산’ 섭취해 건강 관리해야…‘가벼운 오일’로 알려진 ‘대마종자오일’ 효능 주목
  • 허남수
  • 승인 2021.01.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몸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을 찾아 섭취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불포화지방산의 섭취는 건강 관리를 위해 상당히 중요하다.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몸에 좋은 H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줘 겨울철에 발병 가능성이 높은 혈관 질환이나 혈액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불포화지방산은 체내 합성이 불가하므로 음식 등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한 대표적인 식품에는 식물성 오일이 있으며,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활성산소 제거 등의 몸에 안 좋은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두루 갖춰 일명 ‘Light-Oil’로 불리는 대마종자오일의 효능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대마종자오일은 껍질을 벗겨 환각 성분을 제거한 대마종자를 착유해 얻은 식물성 오일이다.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무려 90% 이상이며, 오메가3와 오메가6 비율도 인체 건강에 최적화된 1:3이다. 오메가3, 오메가6는 우리 신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관 속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혈관과 혈액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대마종자오일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이소플라본 등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질병 및 노화를 가져온다고 알려진 몸 속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총 10종의 필수 아미노산(발린, 루신, 아이소루신, 메티오닌, 트레오닌, 라이신,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히스티딘, 아르지닌)도 다량 함유돼 대마종자유 섭취를 통해 신체 건강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를 기대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