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북한 원전 추진 의혹, 정권 운명 흔들 충격적 이적행위"
상태바
김종인 "북한 원전 추진 의혹, 정권 운명 흔들 충격적 이적행위"
  • 김상록
  • 승인 2021.01.2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정부가 북한 원전 건설을 추진했다는 의혹에 대해 "정권의 운명을 흔들 충격적 이적행위"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29일 입장문을 내고 "문재인 정부가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런 이적행위 국기문란 프로젝트가 일부 공무원 차원이 아닌 정권 차원에서 극비리에 추진돼온 여러 정황이 드러났다"며 "문재인 정부가 일방적으로 밀어붙인 소위 탈원전 정책이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이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상상을 초월하는 금번 이적행위의 실체를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권 차원에서 탈원전 반대 시민단체, 민간인을 불법 사찰했다는 명확한 증거도 나왔다"며 "문재인 정부는 자신들은 사찰 DNA가 없다고 줄기차게 주장해왔지만 이번에 문재인 정부의 민간인 사찰 DNA가 고스란히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검찰은 추가 수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며 "국민의힘도 당 진상규명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이 정부가 숨기려는 것을 낱낱이 드러낼 것"이라고 했다.

앞서 월성 1호기 원전 관련 감사원 감사를 방해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산자부 공무원들이 삭제한 자료 530여건 가운데 '북한 원전 건설 및 남북 에너지 협력' 관련 파일이 포함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이날 통일부는 2018년 이후 북한 지역에 원전 건설을 실제로 추진한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