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오류 무중'...기약 없는 인증문자
상태바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오류 무중'...기약 없는 인증문자
  • 민병권
  • 승인 2021.02.0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접수가 시작됐다. 앞서 경기도는 모든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온라인 신청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신청을 누르면 된다. 현재 접속자가 폭주해 대기 순서에 따라 자동 접속되고 있다. 대기시간은 20여 분 내외이다. 문제는 이 화면이 계속 반복된다는 것이다.

자동접속 후 첫 번째 오류가 나타난다. 대기시간이 끝나면 온라인 신청 화면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다시 대기화면으로 전환돼 또다시 기다려야 한다. 운이 좋게 접속이 되더라도 본인 인증 단계에서 두 번째 오류가 발생한다. 문자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 선택 시 문자가 오지 않는다.

대기시간 이후 신청 홈페이 화면

시흥시에 거주하는 A 씨는 "온라인 신청 화면에 접속이 돼도 문자인증은 되질 않는다. 결국 신용카드 ARS 인증을 했다"며 "인증 후 거주지 및 세대원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또다시 본인인증 시간이 초과됐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와 다시 인증을 반복해야 했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이외 모든 사항을 입력해도 "필수값이 입력되질 않았습니다"→"본인인증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온라인 신청화면 전환의 오류 순환이 계속된다.

지난 1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첫날에도 이와 같은 오류가 있었다. 원인은 접속자 폭주다.

원활한 신청을 하려면 신청자가 몰리는 낮 시간대를 피해 접속하는 것도 방법이다. 

재난기본소득지원 신청은 5부제 방식으로, 출생년도 끝자리가 1, 6인 경기도민이 첫날 신청할 수 있다. 다음날은 2, 7, 그 다음날은 3, 8 출생년도 끝자리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된 화면
신청이 정상적으로 접수된 화면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