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에 좋은 석류즙, 유기농산물 따져야 하는 이유
상태바
여성 갱년기에 좋은 석류즙, 유기농산물 따져야 하는 이유
  • 허남수
  • 승인 2021.02.0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류는 ‘엘라그산’이 풍부해 여성 갱년기 완화에 좋다고 알려진 과일이다. 이에 갱년기에 도움을 얻기 위해서 간편하게 석류즙을 구매해 섭취하는 중년 여성들이 많다. 

좋은 석류즙을 고르기 위해서는 유기농 석류를 사용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유기농 석류로 섭취하게 되면 영양성분도 더욱 많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5년 ‘Beverages’ 저널에 따르면, 유기농 석류와 일반 석류를 비교한 결과 유기농 석류주스에서 항산화 용량, 총 페놀 함량 등이 더 높게 나타났다. 

석류즙은 유효성분인 엘라그산 함량이 얼마나 되는 지도 비교해봐야 한다. 시판 석류즙 가운데 원액에 물을 희석하거나 추출 과정에서 필요 이상으로 물을 첨가하여 양을 늘리면 엘라그산 함량이 낮거나 검출되지 않는다. 이처럼 엘라그산 함량이 적은 석류즙을 먹으면 석류의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없다.

다만 제품의 엘라그산 함량을 확인할 때는 시험성적서도 체크해야 한다. 시험성적서는 공인된 기관에서 엘라그산 함량을 객관적으로 검사했다는 지표로, 성적서가 공개돼 있어야 엘라그산 수치를 신뢰할 수 있다.

이밖에 합성첨가물 사용 여부도 확인하길 추천한다. 원물에 물을 타 풍미가 낮은 제품들은 맛과 색을 내기 위해 착향료, 착색료 등을 첨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성분들은 체내에 축적되면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해야 한다.

현재 합성첨가물이 없으며, 엘라그산 함량이 명확하게 표시돼 있는 유기농 석류즙 제품은 뉴트리코어의 ‘유기농 석류즙’ 등 몇몇 제품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석류는 갱년기 완화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중년 여성들이 석류즙을 섭취하고 있다. 좋은 제품을고르려면 유기농 석류를 사용했는지, 엘라그산 함량과 시험성적서가 공개돼 있는지 살펴보고, 첨가물이 없는 안전한 석류즙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