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데뷔하는 기분" 청하, 첫 정규앨범 'Querencia' 트레일러 공개...20개월 기다림 충족시킬 한편의 영화 예고편 
상태바
"이제 데뷔하는 기분" 청하, 첫 정규앨범 'Querencia' 트레일러 공개...20개월 기다림 충족시킬 한편의 영화 예고편 
  • 이태문
  • 승인 2021.02.14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 아티스트 청하가 첫 정규앨범 발매를 앞둔 설렘을 드러냈다.

청하는 13일 공식 SNS 및 유튜브 계정을 통해 오는 15일 발매 예정인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 (케렌시아)’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막바지 기대감에 불을 붙였다.

트레일러 영상 속 청하는 지난해 9월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처음으로 드디어 내 앨범이 나온다. 드디어 풀 앨범이 공개되는데 사실 이제 데뷔하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9월 88rising 라디오 채널 론칭 축하 공연 녹화 현장에서 청하가 타이틀곡 ‘Bicycle (바이시클)’에 대해 "Fresh하게 해보자. 진짜 어마어마한 무게를 지닌 아이다. 머리를 휘어잡을 것 같다. 이렇게 잡아서 밀치는 느낌이 있다"고 언급하는 모습도 담겨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어 연습실 속 청하의 열정이 담긴 컷들이 이어진 가운데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한 편의 영화 예고편 같은 구성으로도 눈길을 끈다. 특히 "길고도 짧았던 약 1년 8개월. 그동안 쉴 틈 없이 냈던 곡들. 그리고 드디어 공개되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것'. 정규 1집 ‘Querencia’ 준비 완료. 타이틀 ‘Bicycle’. 2021.02.15. 발매"라는 카피가 웅장하게 펼쳐졌다.

이에 청하가 선보일 영화 같은 스케일과 완성도의 ‘Bicycle’ 활동이 더욱 기다려진다.

청하는 오는 15일 ‘Querencia’를 발매하며 타이틀곡 ‘Bicycle’을 포함한 총 21개 트랙을 선보인다. 지난해 4월 첫 선공개곡 ‘Stay Tonight (스테이 투나잇)’ 이후 10개월간 축적된 청하의 열정과 성장이 가요계에 어떤 돌풍을 불러일으킬지 벌써부터 많은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포토 티저, 콘셉트 클립 영상, 스포일러 클립, 오디오 스니펫에 이어 이번 트레일러까지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통해 청하 특유의 당당함과 여유로움이 공개돼 본편에 대한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독보적인 음악적 역량을 담아낸 청하의 ‘Querencia’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Bicycle’ 뮤직비디오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