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후 전국민 지급 확정...10조원 이상 전망
상태바
4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 후 전국민 지급 확정...10조원 이상 전망
  • 황찬교
  • 승인 2021.02.14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14일 4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선별 지급 후 전국민 지원을 공식화했다.

피해가 집중된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을 중심으로 한 선별적 재난지원금을 3월 중에 지급하고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는 대로 소비진작용 보편적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맞춤형 피해지원부터 논의하겠다"며 "코로나 대유행 피해의 신속 지원을 위해 맞춤형 피해 지원부터 논의하고 내수진작용 재난지원금 지급은 코로나 진정 상황을 보면서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先)맞춤형, 후(後) 전국민 보편 지원을 공식화 한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설 명절에 확인된 민심은 민생과 경제회복"이라며 "오는 26일 시작하는 백신접종은 터널 끝의 불빛처럼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이제는 민생·경제의 회복을 위한 국회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당정은 우선 맞춤형 지원을 위한 추경을 편성해 3월 말까지 지급에 들어가고 이후 전국민 지원을 위한 추경 편성에 나설 전망이다.

앞서 민주당은 이낙연 대표의 지난 2일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맞춤형 지원과 전 국민 지원을 함께 협의하겠다"고 했지만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선별·보편 지급을 동시에 추진하는 것에 대해 "받아들이기 어렵다"며 반대의사를 밝힌 바 있다. 

사진=JTBC방송 캡쳐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