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1분기 90만개 일자리 창출 반드시 이행"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1분기 90만개 일자리 창출 반드시 이행"
  • 김상록
  • 승인 2021.02.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중앙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이 합심해 1분기까지 90만개 이상의 직접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을 반드시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세종청사와 화상으로 연결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지난달 취업자 감소 폭이 100만명에 육박하고 실업자 수도 150만명을 넘어서는 등 고용상황이 매우 심각하다"며 "정부는 이같은 고용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비상한 대책을 시급하게 강구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일자리 기회를 대폭 확대하기 위해 공공부문이 우선 마중물 역할을 강화하겠다. 민간의 일자리 창출기반도 더욱 강화하겠다"며 "더 과감한 투자지원과 규제혁신으로 기업 민자 공공투자 110조 프로젝트를 신속히 추진함으로써 민간의 고용 여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고용 충격이 큰 업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고용 유지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추가적인 방안도 신속하게 마련하겠다"며 "특별고용지원업종과 고용위기 지역에 대한 선제적 대응도 보다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고용안전망을 확충하고 직업훈련을 고도화하겠다"며 "정부는 1월의 고용충격을 딛고 2월을 변곡점으로 하여 빠르게 고용회복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범부처적인 총력체계로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거듭 주문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