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 효과 높이려면?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확인하세요
상태바
프로폴리스 효과 높이려면?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 확인하세요
  • 허남수
  • 승인 2021.02.1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폴리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식물에서 채취한 수지에 자신의 침과 효소 등을 혼합해 만든 천연 물질로 항균, 항산화, 항암 등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폴란드 비알리스토크 의과대학 연구팀은 프로폴리스가 암세포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실험하기 위해 폐종양을 유발한 실험쥐에 프로폴리스를 투여한 뒤 변화를 관찰했다. 그 결과, 종양 크기가 약 50%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폴리스는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돼 있는데, 프로폴리스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로 고르는 것이 좋다.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다른 지역의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아르테필린C’라는 특별한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아르테필린C는 각종 연구 논문 등을 통해 항염, 항산화 등에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2004년 <생화학 및 생물 물리학 기록> 학술지에 의하면 아르테필린C를 첨가한 세포를 산소에 노출시킨 결과 산화에 의한 손상이 억제된 것으로 확인됐다.

브라질산 그린프로폴리스는 제품 겉면에 부착된 원재료 표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제품을 구입하기 전 라벨에 부착된 ‘원재료 및 함량’ 부분을 확인하여 ‘그린프로폴리스 추출분말(브라질산)’ 등과 같이 원산지가 분명하게 표시된 영양제를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좋은 영양제를 구입하려면 화학부형제, 합성첨가물 함유 여부도 중요하다. 화학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은 제조 편의를 높이고 제품에 향미를 증진시키는 화학 물질이다. 이러한 성분은 한 번 체내에 들어오면 잘 배출되지 않고 축적돼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건강을 생각한다면 화학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이 배제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현재 시판 프로폴리스 가운데 브라질산 그린프로폴리스를 원료로 하며 화학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이 없는 무첨가 제품은 ‘뉴트리코어’, ‘바디닥터스’ 등 일부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프로폴리스는 항염, 항균, 항산화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 특히 브라질 그린 프로폴리스의 경우 다른 프로폴리스에 없는 아르테필린C 성분이 함유돼 있어 더욱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프로폴리스 영양제를 잘 고르려면 화학 성분이 첨가되지 않았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