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직원, '남녀 공용' 탈의실에 몰카 설치…불법 촬영 동영상 100개 넘어
상태바
맥도날드 직원, '남녀 공용' 탈의실에 몰카 설치…불법 촬영 동영상 100개 넘어
  • 김상록
  • 승인 2021.02.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도날드 직원이 매장 내 탈의실을 1년 넘게 불법 촬영한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경찰과 맥도날드 등에 따르면 경남 창원 한 맥도날드에서 근무한 A(25) 씨는 2019년 6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직원 탈의실을 불법 촬영했다.

A 씨는 외투 주머니에 동영상 촬영 중인 휴대전화를 비스듬히 걸쳐 탈의실 내부가 찍히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출근과 동시에 촬영을 시작한 뒤 퇴근하면서 휴대폰을 수거했다. 촬영한 영상은 사람별로 분류·편집해 소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 씨의 휴대전화에서 불법 촬영한 동영상 101개를 발견했다.

지난해 12월 중순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던 직원이 휴대폰을 발견하면서 A 씨의 범행이 발각됐다. 해당 매장은 현재 공간이 협소하다는 이유로 남녀가 같은 탈의실을 이용하고 있다.

A 씨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 소지) 혐의로 구속돼 재판을 앞두고 있다.

맥도날드는 "전국 맥도날드 일부 매장은 남녀 별도 탈의실이 있다"며 "카메라 설치가 불가하도록 탈의실 선반을 철거했다"고 밝혔다.

또 "탈의실 점검을 매일 진행하고, 해당 매장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성희롱 예방 교육을 하겠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