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AWS '보안 엔지니어링' 인증..."고객 데이터 철통 경계"
상태바
LG CNS, AWS '보안 엔지니어링' 인증..."고객 데이터 철통 경계"
  • 박주범
  • 승인 2021.02.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국내 첫 ‘보안 엔지니어링’ 분야
자체 개발 솔루션 ‘CAT’, 16시간 걸리던 보안 점검을 5분 만에 ‘뚝딱’

LG CNS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사의 ‘AWS 클라우드 보안 역량 인증(AWS Security Competency)’ 4개 영역 중 ‘보안 엔지니어링’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에서 보안 엔지니어링 인증을 획득한 사례는 LG CNS가 처음이다.

AWS의 인증은 파트너사(APN, AWS Partner Network)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보안 엔지니어링은 고객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설계, 구축하는 과정에서 보안성을 확보하는 역량이다.

LG CNS는 이번 인증으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CAT(Cloud Assessment Tool)’의 효과성도 입증했다. CAT는 클라우드 보안현황을 자동 점검하는 LG CNS 독자 기술로 보안 취약점을 찾는 소요시간이 5분 이내다. 통상 사람 1명이 보안 점검할 경우 보통 16시간가량 소요된다.

2017년부터 시작된 AWS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지난해 6월 ‘AWS 클라우드 전환 역량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이 인증은 고객 데이터를 AWS 클라우드 시스템에 안정적으로 이전하는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해야만 주어진다.

LG CNS 김태훈 상무는 “LG CNS는 인증을 획득하면서 기업용 클라우드 환경에 필요한 보안 기준을 제시했다”면서, “보다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로 클라우드 환경 전환, 구축, 운영 및 애플리케이션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 CNS는 대한항공을 포함한 대형 고객사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세계 메이저 항공사 중 클라우드 전환 첫 사례로 꼽힌다.

사진=LG CNS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