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클라쓰' OST '시작', 오늘(26일) K-pop 리메이크 릴레이 프로젝트 vol.1' 마지막 싱글 발매 
상태바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 오늘(26일) K-pop 리메이크 릴레이 프로젝트 vol.1' 마지막 싱글 발매 
  • 이태문
  • 승인 2021.02.2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윤권X부기드럼X기타치는도윤X김예인,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 리메이크 프로젝트 마지막 주자

가수 나윤권과 부기드럼(박영진), 기타치는도윤(유도윤), Bass_Yein Kim(김예인)의 참여로 완성된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OST 메인곡 '시작'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마지막 싱글 앨범 '시작 (이태원클라쓰ost) (Korean ver.)'이 26일 발매된다. 

'K-pop 리메이크 릴레이 프로젝트 vol.1 시작'으로 탄생한 이번 앨범에는 최고의 발라더 가수 나윤권, 화제의 드럼 유튜버 부기드럼(박영진)과 기타치는도윤(유도윤), Bass_Yein Kim(김예인)이 마지막 컬래버레이션 주자로 참여해 이 프로젝트의 정점을 더했다. 

'이태원클라쓰' OST '시작'은 드라마 흥행과 더불어 현재까지 국내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곡이다. 이에 '시작' 작곡가인 박성일 감독과 대중 가요계의 히트메이커인 박근태 프로듀서가 만나 기획하고 ㈜마피아뮤직(구 마피아뮤직앤퍼블리싱, 대표이사 라수경)이 기획 제작한 'K-pop 리메이크 릴레이 프로젝트 vol.1 시작'이 지난해 12월 첫 시작 됐다. 

가수 나윤권

이후 두 달 동안 동남아시아, 남미, 유럽, 미국, 싱가포르, 모로코, 일본, 한국 등 전 세계 유명 커버 가창 유튜버와 함께 컬래버레이션에 돌입했다. 현지 언어로 가창한 뒤 각 유튜버 채널에 커버 영상 업로드는 물론, 마피아뮤직과 Ingrooves music을 통해 전 세계 140여 개국에 동시 음원 발매가 진행됐다. 

특히 26일 두 달간의 여정을 마무리 짓는 프로젝트는 한국 가수와 유튜브의 컬레버레이션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나윤권은 감성 보컬로 '시작'을 재해석했고, 유튜브 구독자 26만 명을 보유한 크리에이터이자 록 그룹 '시나위'의 객원 드러머, 밴드 'BAADA(김바다)'와 '묘리(Myori)'의 드러머로 활동하고 있는 부기드럼(박영진)이 드럼 연주로 참여해 화려함을 더했다.

가수 나윤권

또 기타치는도윤(유도윤)이 기타를, Bass_Yein Kim(김예인)이 베이스를 연주해 또 다른 색깔의 곡을 탄생시켰다. 한국 최고의 감성 발라더 나윤권과 유튜버 아티스트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시작 (이태원클라쓰ost) (Korean ver.)'은 전 세계 팬들에게 선물 같은 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시작 (이태원클라쓰ost) (Korean ver.)'은 26일 낮 12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사진 = 마피아뮤직 제공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