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고객만족이 최우선"
상태바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0년 연속 1위..."고객만족이 최우선"
  • 박주범
  • 승인 2021.02.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6일 발표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2년 서비스센터 부문이 신설된 이래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 산업계 종사자 등 약 1만3000명의 설문을 바탕으로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평가하는 제도다. 제조, 서비스, 공공 등 90개 산업에서 745개 기업에 이르는 방대한 영역을 조사한다.

올해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13개 조사 항목 모두에서 동종업계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서비스 품질', '고객 만족도' 등 고객 서비스 관련 부분에서 압도적인 격차를 보였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 정책을 지속 도입한 것이 오랜 기간 고객에게 인정받는 원동력이 됐다"고 1위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수리엔지니어가 한 번의 방문으로 여러 제품을 함께 점검해주는 '플러스케어 서비스', 전국 179개의 서비스센터, '휴대폰 방문 서비스'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분포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 지역의 비영리복지단체와 결연을 맺고 전자제품을 무상 점검해주고 있다. 자연 재해 발생 지역에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해 삼성전자 제품 무상수리 등 재난 복구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고객만족이 최우선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그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