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시세표 '성지똑똑' 아이폰12미니, 갤럭시S20 휴대폰 싸게사는법 공개
상태바
핸드폰 시세표 '성지똑똑' 아이폰12미니, 갤럭시S20 휴대폰 싸게사는법 공개
  • 허남수
  • 승인 2021.0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폴더블(접이식) 스마트폰 차기 '갤럭시Z' 시리즈가 전작보다 두 달 이른 7월 출시 소식이 전해지는 가운데, 제품 정보도 조금씩 등장하고 있다. 미국 IT매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올해 최소 두 개의 새 폴더블폰을 출시한다며, 해당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갤럭시Z 폴드3 모델명은 SM-F926이며, 256GB의 저장 용량을 갖췄다. OS(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11과 원 UI 3.5가 탑재된다. 갤럭시Z 플립2 모델명은 SM-F711이며, 128GB 또는 256GB 저장용량이 탑재된다. 폴드3와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11과 원 UI 3.5가 적용된다. 

갤럭시Z 폴드3와 Z 플립2 모두 퀄컴 최신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88을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 폴드3는 내부 화면 크기가 전작 7.59인치에서 7.55인치로 작아질 것으로 전해지며,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S펜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갤럭시S21 및 아이폰12 등 다양한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상대적으로 구형이 된 스마트폰과 보급형 핸드폰 가격에 대한 특가 할인이 진행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휴대폰 시세표 좌표 공유 사이트 '성지똑똑' 관계자는 "새 스마트폰 시리즈들이 출시될 때마다 인기를 끌었지만, 이번에 나온 신작들이 대부분 가격을 내려 판매하면서 이전에 나왔던 스마트폰의 가격은 더욱 떨어지는 현상을 보인다"며 "덕분에 폰을 보다 더 싼 값에 살 수 있게 되면서 '휴대폰 싸게사는법' 검색을 통해 이용자들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성지똑똑'에는 '갤럭시Z플립'을 반값으로, 올해 나온 '갤럭시노트9'은 공짜로 구입할 수 있는 핸드폰 시세표를 공유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외에 갤럭시노트20, 갤럭시S20울트라 등이 반값 할인이 등장했으며, 최근에는 갤럭시S21을 10만원대에 판매하는 판매처까지 등장해 관심이 모인다. 

'핸드폰 싸게사는법' 등이 공유되고 있는 핸드폰 성지 좌표 및 시세표 포럼 커뮤니티인 '성지똑똑' 카페 사이트는 휴대폰 좌표, 핸드폰 가격비교 사이트로 강남, 김포 같은 서울 경기권 시세표뿐만 아니라 부산, 광주, 울산 휴대폰 성지 등 다양한 지역구의 시세표를 공유하고 있어 유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서울 핸드폰 성지 시세표만 3500여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폰 구입 꿀팁, 성지 방문 후기 등 핸드폰 성지 커뮤니티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핸드폰 시세표, 강변 테크노마트 휴대폰 성지를 포함한 KT, SKT, LG 번호이동 및 기기변경 지역 대리점 최저가 비교는 '성지똑똑'의 네이버카페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