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알고쓰자] 회전판 전자레인지 불편하다면…플랫 타입 추천
상태바
[가전 알고쓰자] 회전판 전자레인지 불편하다면…플랫 타입 추천
  • 민강인
  • 승인 2021.03.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인 전자레인지들을 보면 내부에 회전판이 있다. 회전판은 음식물과 마이크로파가 균일하게 접촉하도록 만들어 부분적으로 가열되는 문제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회전판으로 인해 발생하는 단점들도 있다. 우선 내부 공간에 제약이 생긴다. 이로 인해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해야 할 땐 여러 차례에 나눠서 전자레인지를 돌려야 한다. 또한 회전판 크기에 맞는 용기만 사용 가능하다.

회전판 전자레인지는 유리판 밑으로 음식물이 끼기 쉬우며 내부 청소를 위해선 부속품을 분리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크다. 회전판 사이 사이 낀 음식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경우 세균 번식의 우려가 큰 만큼 세척에도 더 신경 써야 한다.

넓은 내부 공간과 간편한 세척을 원한다면 플랫 타입의 전자레인지를 구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내부에 회전판이 없는 평평한 구조의 제품으로, 내부 공간을 100%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양의 음식도 한번에 조리할 수 있다.

회전판 전자레인지는 유리판과 바닥 구조물로 인해 청소에 어려움이 있지만 플랫 전자레인지의 경우 부속품들을 일일이 분리해 닦을 필요가 없어 세척이 편리하다. 청소 역시 행주나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 주기만 하면 끝이다.

플랫 전자레인지는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를 배출해 회전판 없이도 음식물을 고르게 가열하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어느 쪽은 익고 어느 쪽은 덜 익지 않을까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현재 플랫 타입의 전자레인지는 ‘디디오랩’ 등 일부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회전판이 없는 플랫 타입의 전자레인지는 내부 공간 활용률이 높을 뿐 아니라 부속품 분리 없이 바로 청소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만약 기존 회전판 전자레인지 이용에 불편함을 느꼈던 소비자라면 플랫 전자레인지를 써 볼 것을 추천한다.

사진=디디오랩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