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기념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전시
상태바
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기념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전시
  • 황찬교
  • 승인 2021.03.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물의 날(3월 22일)'을 기념해 오는 4월 9일까지 한 달 간 서울 강남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 특별전시회를 연다.

오비맥주는 이번 전시를 통해 아쿠아리움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일러스트로 표현한 물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전할 예정이다. 생명의 근원인 바다를 어머니의 자궁으로 표현하고 그곳에서 태어난 생명들을 아름답게 그린 작품, 물에 들어간 순간 누구보다 자유롭게 헤엄치는 장애인 수영선수를 그린 작품, 우리의 일상에 늘 물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달력 형태로 표현한 작품 등 물의 소중함을 담은 일러스트 14점이 전시된다.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는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 수상작으로 제작한 스텔라 아르투아 한정판 전용잔도 판매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해양 생태계 파괴의 심각성과 해양 환경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 물의 날' 기념 한정판 '챌리스'를 제작했다.

스텔라 아르투아 한정판 챌리스 판매 수익금 전액은 환경재단의 '지구쓰담(지구의 쓰레기를 담다)' 캠페인에 기부된다. '지구쓰담' 캠페인은 해양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바다를 지키기 위해 해양 정화 활동을 벌이는 비영리 단체를 지원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기업으로서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물과 사람' 일러스트 공모전은 오비맥주와 환경재단이 주최하고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후원한 환경 공모전이다. 삶의 필수 요소인 물의 소중함을 일러스트로 표현하고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지난 10월 약 한 달간 열린 공모전에 총 2260점의 작품이 출품돼 높은 관심을 모았다.

사진=오비맥주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