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신규가입 문의 급증…인터넷 · IPTV 결합상품 당일 현금지원
상태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신규가입 문의 급증…인터넷 · IPTV 결합상품 당일 현금지원
  • 민강인
  • 승인 2021.03.11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따뜻해졌지만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있어 ‘집콕’을 하는 사람이 많다. 실내활동량이 증가하면서 인터넷과 IPTV 특히,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과 IPTV 등의 신규가입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는 최근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IPTV 서비스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에 이어 KT도 올레TV를 통해 넷플릭스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한 통신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과 IPTV 신규가입 문의는 지난해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한다.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은 약정 기간 만료 시 재약정보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현금 사은품 지원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오프라인 문의보다 비대면인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비중이 점차 늘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유선상품의 월 청구금액 및 사은품, 핸드폰 결합 시 할인 금액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 비교 및 가입할 수 있는 경로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은품이다. 고객센터보다 사은품 지급 금액이 크고, 현금사은품 등으로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으로 검색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사은품’,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정도로 사은품에 높은 비중을 두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단독 상품보다 인터넷과 IPTV를 함께 신청하는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가 크게 증가했다”며 “국내 코로나19 확산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IPTV 가입 문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펭귄통신은 현재 일평균 3500명 이상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다. 펭귄통신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 대부분이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을 소요하고 있지만,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위해 현금사은품을 설치 당일 지원하고 있다”며 “오후 4시 이전 설치 건은 당일 현금지원, 이후 건은 익일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펭귄통신은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기존 LG상품 약정 만료로 재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신규가입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