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주목하는 아연질유래균, '피토틱스 옐로우'
상태바
여성들이 주목하는 아연질유래균, '피토틱스 옐로우'
  • 허남수
  • 승인 2021.03.1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면역 기능 정상화에 필요한 아연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여성들 사이에서 '아연질유래균'이라는 것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연질유래균은 아연이 함유된 질 유래 유산균을 말하는 것으로, 면역과 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연질유래균 중에서도 특히 피토틱스 옐로우는 네이버쇼핑 채널에서만 1만8000 개가 넘는 리뷰로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피토틱스 옐로우는 특허 MG균주 4종인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 plantarum) MG989, 락토바실러스 퍼멘툼(L. fermentum) MG901, 락토바실러스 살리바리우스(L. salivarius) MG242, 락토바실러시 파라카제이(L.paracasei) MG4272를 사용했다. 이들은 모두 건강한 한국 여성 질 유래 유산균이다.

동양인은 채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 서양인에 비해 장의 길이가 더 길다. 이 때문에 동양인에게 맞는 균주가 필요하다는 연구도 있다. 피토틱스 옐로우는 MG균주를 사용해 우리나라 여성들에게 보다 적합한 질유산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피토틱스 옐로우는 약사가 직접 설계했다는 특징이 있다. 식약처에 고시된 안전한 균주만을 사용했으며, 복통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첨가물 부형제 다섯 가지(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착색료, 합성향료, 감미료)를 제외시켰다.

아연질유래균 피토틱스 옐로우는 월 1만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도 장점이다. 유명 연예인 모델을 섭외하는 등의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없애고 생산자가 직접 유통하는 구조로 마진을 줄였다. 좋은 성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 배경이다.

실제 구매자들의 후기를 보면, "보장균수대비 가격을 고려했을 때 가성비가 좋다"·"20대인 친구들에게 제발 지금부터 시작해서 소중하게 관리하라고 추천해주고 싶어요"·"유산균이나 캡슐 특유의 냄새가 거의 느껴지지 않아 좋았어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한편 피토틱스는 현재 연령과 대상에 따른 8종류의 유산균을 판매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는 보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을 출시할 예정에 있다. 피토틱스의 제품들은 네이버 쇼핑과 자사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