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전기차 보급확대 MOU 체결
상태바
NH농협은행, 제주특별자치도와 전기차 보급확대 MOU 체결
  • 황찬교
  • 승인 2021.03.1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와 제주특별자치도청에서 전기자동차 보급확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전기차 보급확대를 위한 금융서비스개발과 제주지역 내 업무용 차량 및 임직원 차량의 전기차 전환 유도에 나선다. 

농협은행은 전기차 구입시 0.3%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NH간편오토론'을 출시했으며, 농협은행 제주법원지점에 제주지역 1호 업무용 전기차 배정을 시작으로 전기차 이용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NH농협은행은 제 주특별자치도의 금고은행으로서 제주도민이 전기차 구매시 대출금리우대 등 추가적으로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한편, NH농협은행은 농협금융지주의 ESG 경영비전 선포 및 추진  계획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NH 기후행동 캠페인 실시, 친환경LED 조명교체, 종이없는 사무실 구현에  앞장서는 등 다양한 친환경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이 녹색금융 선도은행으로서 탄소 없는 섬 제주를 만드는데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제주특별자치도청과 협력하여 탄소 없는 청정하고 아름다운 제주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NH농협은행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