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간장 생산자 모임 간장협회 창립총회 개최..."한식 발효 간장 진흥을 위해 노력할 것"
상태바
한식간장 생산자 모임 간장협회 창립총회 개최..."한식 발효 간장 진흥을 위해 노력할 것"
  • 황찬교
  • 승인 2021.03.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사단법인 간장협회(이사장 우춘홍)는 17일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며 간장협회의 시작을 알렸다. 간장협회는 전국의 간장 생산자들이 모여 한식 간장 진흥을 위해 노력하는 모임이다.

창립총회에는 전국에서 간장을 생산하는 한식간장 생산자 49명이 참가했고, 꽃담음식문화연구소 최주영 대표가 의장을 맡아 총회를 진행했다. 협회의 이사직을 맡은 제철음식학교 대표 고은정은 "멀리 떨어져 있는 간장 생산자들의 하나로 힘을 모으는 역할을 할 것이며, 우리 발효 간장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각오를 밝혔고, 간장협회의 회원으로서 참가한 배우 양희경은 "우리간장이 진흥해 전국민이 간장을 담가 먹고 집집마다 장독대를 두는 미래를 꿈꾼다"며 간장협회 창립에 축하의 말을 전했다.

간장협회의 초대 이사장으로 아미산쑥티된장 대표 우춘홍이 선임됐으며 "한식간장이나 재래간장으로 불리고 있는 '간장'의 고유한 이름을 되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오늘 이 간장협회 창립총회가 그 시작이며, 첫 걸음이 될 것이다"라는 취임소감을 전했다.

이사로는 아미산쑥티된장 대표 우춘홍, 제철음식학교 대표 고은정, 구본일발효 대표 구본일, 제철음식학교 소속강사 노주희, 농업회사법인 가을향기 대표 박애경, 우리장학교 5기 졸업생 박용옥, 전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사장 윤금진, 우리장학교 졸업생 이은주, 뜰안에된장 대표 이순규, 대한민국식품명인78호 조정숙, 우동꽃동내부엌 대표 최애란, 꽃담음식문화연구소 대표 최주영, 우리장학교 소속강사 최혜숙, 에그피알 대표 홍순언,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이 선임됐고, 다연한의원 원장 김형찬이 감사로 선임됐다.

간장협회는 앞으로 간장 생산자들을 위한 컨설팅과 마케팅 지원, 한식간장 생산자들을 위한 교육사업, 장 담그기 행사, 간장 요리방법 배포, 일반인들을 위한 장류 교육사업, 생산방법과 조리법 연구 등 간장 진흥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간장협회 창립총회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미리 초청된 회원들을 대상으로 2미터 좌석 거리를 유지하며 진행됐다.

사진=간장협회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