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心을 잡아라...호텔들 이색 마케팅 눈길, 꿀잠 패키지에서 3000만원 상당 객실전용 갤러리까지
상태바
봄心을 잡아라...호텔들 이색 마케팅 눈길, 꿀잠 패키지에서 3000만원 상당 객실전용 갤러리까지
  • 민병권
  • 승인 2021.03.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속 호텔들의 고객 마음 사로잡기가 시작됐다. 

봄을 맞아 이색 마케팅으로 코로나를 극복하고자 하는 호텔들의 마케팅 노력이 엿보인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소리와 함께 떠나는 귀캉스 ‘힐링 ASMR 패키지’ 선보여
-지친 귀를 쉬게 해줄 ASMR(자율감각쾌락반응) 소리와 함께 떠나는 사운드 힐링 호캉스
-LG 톤 프리 무선 이어폰과 힐링앱 블림프 이용권으로 잠시 일상을 벗어나 평온한 휴식 취할 수 있어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소리로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평온한 시간을 선사하는 ‘힐링 ASMR 패키지’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초록빛으로 물들어가는 남산을 바라보며 객실에서 사운드 힐링을 경험하도록 했다. 릴랙세이션 풀이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 풍부한 사운드를 선사하는 LG 톤 프리 무선 이어폰 1개, 깊은 휴식과 사색의 소리를 전하는 블림프(BLIMP)앱 연간 이용권 1인,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무료 입장 2인 혜택을 포함한다. 호텔동 스위트 이상 객실에는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고’ 또한 구비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수면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올 어바웃 슬립(ALL ABOUT SLEEP) 패키지 선봬

국내 최초 AI 호텔을 도입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이 ‘꿀잠’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올 어바웃 슬립’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수면의 질을 중시하는 현대인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체험하고, 단순한 호캉스를 넘어 자신의 잠의 패턴까지 측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패키지를 위하여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호텔의 기가지니를 설치한 KT, 수면연구 전문기업 허니냅스가 협업하여 최적의 수면을 위한 ‘올 어바웃 슬립’ 컨셉 룸을 런칭하였다. 해당 객실에는 허니냅스가 연구한 최적의 숙면을 위한 테라피들을 객실 내 요소마다 세심하게 세팅하였고 인공지능 솜눔 스마트 베드를 통한 개인별 수면분석 결과를 유형별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준비됐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관계자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불안이 고조되면서 불면증을 호소하는 현대인이 많아졌다’ 며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 언급한 레이블링 게임을 수면에 도입하여 본인의 수면 패턴을 31가지 유형으로 분석해주는 시스템을 통하여 수면의 유형을 파악하고 보다 숙면을 취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다즈 서울 강남 X 세라젬, 도심 속 힐링 호캉스 위한 힐링 앳 안다즈(Healing@Andaz) 패키지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 ‘세라젬’의 최신형 마사지기를 스위트에서 마음껏 경험
-커플 스파 트리트먼트와 룸서비스를 포함한 식음 할인, 레이트 체크아웃까지 풍성한 혜택 

하얏트 체인의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세라젬과 함께 큰 기온차이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봄철 건강과 휴식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힐링 앳 안다즈> 패키지를 10월 31일까지선보인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호캉스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게 됨에 따라 안다즈 서울 강남은 온전한 ‘휴식’에 주목했다. 객실에서 원하는 만큼 휴식을 취하며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세라젬의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4’ 또는 안마의자 ‘파우제’를 야외 발코니를 갖춘 ‘발코니 스위트’ 전 객실에 비치했으며,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한방에 풀어줄 2인 스파 트리트먼트, 룸서비스를 포함한 식음 할인, 오후 3시 레이트 체크아웃 등  등 럭셔리 힐링 호캉스를 경험해볼 수 있는 혜택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인터컨티넨탈, 아티스트 잭슨 심과 함께 ‘갤러리 인더룸 패키지’ 선보여! 
-스위트룸에서 약 3천만원 상당의 작품들을 프라이빗하게 감상할 수 있는 객실 전용 갤러리 패키지 
-작가의 디자인 에디션 선물은 물론, 피크닉 테이블에 하이볼과 안주 플레이트 인룸다이닝으로 제공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주목받는 신진 팝 아티스트 잭슨 심(Jackson Shim)의 작품을 객실 안에서 감상하며 마치 야외 갤러리에 피크닉 나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갤러리 인더룸 with 잭슨심>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전시 관람이 자유롭지 못하고 아트페어의 부재로 문화 생활을 그리워하는 이들을 위해 호텔에 투숙하며 프라이빗하게 그림을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한 것. 패키지 운영 기간 동안 컨셉트룸뿐 아니라 호텔 1층 로비에도 잭슨심의 작품 3점을 함께 전시해 누구나 잭슨심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객실 내에서는 작품 감상뿐 아니라, 마치 작가의 작품 세계처럼 객실을 이색적이고 즐거운 공간으로 변신시켜 야외에 피크닉을 나온 듯한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도록 캠핑 의자와 캠핑 테이블을 비치했다. 여기에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의 하이볼과 콜드컷, 치즈 플레이트, 멜론 프로슈토로 구성된 인룸다이닝을 제공하고, ‘제임슨’의 하이볼 컵과 에코백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번 패키지를 기획한 호텔 담당자는 “코로나 19로 전시문화생활이 위축되고 고객들도 마음껏 전시장을 다닐 수 없는 상황에서, 매년 호텔아트페어를 진행했던 경험을 떠올려 객실 내 나만의 전용 갤러리를 마련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아티스트에게는 고객들에게 본인의 작품을 오롯이 1박 2일간 전시할 기회가 마련되고 고객들은 특별한 작품 관람 기회와 선물로 제공되는 아티스트의 에디션을 소장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WE 호텔 제주, 벚꽃산책 패키지 선보여

올해는 예년보다 일주일 정도 일찍 봄꽃 소식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봄소식을 만날 수 있는 최남단의 제주 서귀포 지역에 위치한 WE 호텔 제주(WE Hotel Jeju)는 한라산의 중산간 숲 한가운데에 자리하여 청정한 공기는 물론이고 20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숲 곳곳에서 봄의 향기에 가득 취할 수 있다. 

WE 호텔은 객실 수 대비 드넓은 청정 숲을 보유하고 있는 자연 중심형의 호텔로서, 한라산의 풍광을 느낄 수 있는 숲속에서 프라이빗한 봄꽃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안전한 힐링과 함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벚꽃산책 패키지’를 오는 3월 19일부터 4월 18일까지 선보인다. 

‘벚꽃산책 패키지’는 한라산을 조망할 수 있는 슈페리어룸에서의 1박과, ‘다채’ 레스토랑의 웰빙 조식 뷔페(2인 제공), 천연암반수 사우나(2인 제공), 그리고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의 딸기 디저트 세트(딸기 음료 2잔 및 디저트 플레이트 제공)가 포함된다.

그리고, 매일 아침 9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청정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WE with you, 힐링포레스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숲놀이, 숲명상, 숲해설 3가지의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매일 순환하여 진행하는 힐링 액티비티로 전문적인 강사의 안내에 따라 자연을 이용한 미술 치유 ‘숲놀이’,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에서의 ‘숲명상’, 그리고 제주의 원시림을 그대로 보존하여 만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제주의 숲 이야기를 들려주는 ‘숲해설’을 통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에서의 진정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벚꽃축제 지역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벚꽃과 봄 꽃을 만끽할 수 있는 한라산 청정 숲 속 WE 호텔에서 봄 꽃 여행과 언택트 힐링 여행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들의 행복한 레이서·파일럿 체험'...메이필드호텔 이색 키즈룸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5성 메이필드호텔 서울에는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색 키즈룸이 있다.

먼저 메이필드호텔은 자동차 침대 전문 브랜드 띠띠(TTITTI)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두 가지 '키즈 라이더룸'을 운영 중이다.

이중 아이들이 직접 스포츠카 레이서가 돼보는 '챔피언 레이서룸'이 큰 인기다. 리모컨을 이용해 자동차 침대의 시동을 걸면, 화려한 조명과 함께 부릉부릉 엔진 소리가 흘러나온다. 옷장을 열면 아이들이 입을 수 있는 레이서 유니폼이 준비돼 있어 더욱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항공기 콘셉트룸'은 마치 비행기 여행을 떠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 객실 테이블을 조종석으로 꾸민 것은 물론,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비행기 내부처럼 만들어 상상의 나라로 떠날 수 있게 했다. 역시 아이들을 위한 파일럿 유니폼과 모자가 마련돼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객실 내 딜라이브 플러스 셋톱 박스를 통해 키즈, 교육 프로그램을 볼 수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온 가족이 즐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영화, 드라마 등 2만여편의 동영상도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사진=호텔 각사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