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1.03.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하면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 인강 혜택은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2785)는 분노조절에 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정서기능, 정서조절방법, 분노이해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은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돼 있다고 한다.

독서논술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0901)는 아이들 특성에 맞춘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지도를 통해 사고력, 창의력, 독해력, 표현능력을 키워주는 교사다. 강의계획서는 아동문학의 이해, 독서 선정기준, 독서 토의 및 토론 지도 등 다양한 인강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해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사진=한국사이버진흥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