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펠리, 日 마쿠아케 펀딩서 4016% 목표치 달성 소식 전해
상태바
아이펠리, 日 마쿠아케 펀딩서 4016% 목표치 달성 소식 전해
  • 허남수
  • 승인 2021.03.2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nhance Your Life'라는 모토로 삶의 질을 높이는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인 아이펠리가 일본 마쿠아케(Makuake)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서 지난 1월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한 달 반의 기간 동안 목표금액 4016%을 달성하며 약 6000만 엔 이상의 크라우드 펀딩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아이펠리 팁은 애플펜슬 팁 커버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는 일체형 팁 커버로 아이펠리에서 자체 개발해 국내 특허등록까지 완료된 제품이다.

아이펠리는 지난해 8월, 국내 와디즈 펀딩으로 아이펠리 팁을 처음 세상에 내보이고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11월에 미국 인디고고 펀딩을 통해 국내와 동일하게 연달아 압도적인 판매율을 기록하며 제품의 완성도와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국내와 미국 내 시장성을 확인한 아이펠리는 올해 1월 말, 일본 마쿠아케 펀딩을 진행하여 애당초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 4016%라는 목표치를 달성하며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졌다.

이에 아이펠리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단단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일본 내 수많은 유통사에서 러브콜을 보내오고 있을 정도로 일본 내에서 정식 판매 전부터 이목이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애플펜슬 사용자가 많은 일본 시장에서 아이펠리 팁은 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 전망된다.

이번 펀딩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아이펠리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여름을 기점으로 국내 와디즈, 미국 인디고고를 거쳐 이번 일본 마쿠아케까지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에서 처음 세웠던 목표치를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했다. 더 나아가 아마존, 쇼피 등 이커머스 시장에서 현지 소비자들에게 아이펠리 팁의 시장성과 제품력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이를 발판으로 삼아 새 제품 개발에 매진하여 지금까지 받은 국내, 외 많은 분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아이펠리 팁과 관련한 모든 크라우드 펀딩은 종료됐으며, 현재 아이펠리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정식 판매 중이다.

사진=아이펠리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