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 실시
  • 황찬교
  • 승인 2021.03.24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21년 다문화단체 지원사업'은 코로나 환경에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이 지속될 수 있도록 총 3000만원 규모로 지원된다.

지원 내용은 안정적인 온라인 교육을 위한 웹캠, 마이크 등 기기와 줌(Zoom) 이용권을 구성한 교육 키트, 디자인 플랫폼 이용권, 다문화가족 대상 취업/창업, 디지털/미디어, 환경 등의 분야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 공모를 통한 사업비다.

신청자격은 전국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다문화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복지기관이며, 다음달 9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기관회원’으로 온라인 신청서 작성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30개 기관에 온라인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고, 총 4개 기관에 최대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게 되며, 선정된 기관은 5월중 사업수행 협약을 맺고, 사업을 수행하면 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다문화 단체들이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좀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 동참해 코로나 시대에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을 위해 다문화 단체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장학금 지원,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