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폰, 노트10, 노트20 재고정리 나서
상태바
우주폰, 노트10, 노트20 재고정리 나서
  • 허남수
  • 승인 2021.03.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씨가 판매점에서 근무하는 지인 A씨를 통해 핸드폰을 구매했으나, 또 다른 지인 B씨를 통해서 뒤늦게 안 사실은 지인A씨에게 할인혜택과 가격 등에 속아 넘어갔다는 사실이었다. 휴대폰에 대해서 잘 알지 못했던 C씨는 지인 A씨에게 믿고 맡겼지만 공시지원금/선택약정 외에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온라인 스마트폰 공동구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다.

현재 삼성전자는 지난해 돌풍을 일으켰던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의 인기에 대응하기 위해서 예정보다 2개월 빨리 갤럭시S21 시리즈를 선보여 화제가 됐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가속화됨에 따라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보급형 스마트폰에 대한 판매율이 급증하고 있어 이와 관련된 전쟁도 치열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조기에 출시된 갤럭시 S21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상향 지원된 공시지원금과 이례적으로 낮은 출고가 등의 영향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역대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이 이어지고 있는 양상이다. 스마트폰 공동구매 네이버카페 '우주폰'에서는 갤럭시S21 시리즈의 판매와 관련해 최저가 판매와 추가적인 사은품 혜택이 이뤄지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개통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구매가 이어지게 되면서 개통 문의가 집중됐다.

해당 카페에서는 갤럭시S21 시리즈의 역대급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이 되고 있다. 더불어 현재 판매부진으로 인한 통신사 특가 할인이 진행되고 있어, 해당 카페에서는 기존 모델의 재고를 빠르게 소진하고자 파격적인 가격을 제안하고 있다. 요금제에 따라 갤럭시노트10까지도 온라인 최저 가격에 개통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개통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갤럭시 노트 10+는 온라인에서 최저가로 개통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플립, 갤럭시S21 등 여러가지 기종 또한 역대 최저가로 진행되어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

갤럭시노트10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노트 시리즈 중 가장 슬림한 디자인과 얇은 베젤 12GB램을 일반과 플러스 모두 적용해 출시 당시 소비자들 사이에서 스펙 차별없는 스마트폰으로 알려진바 있다. 또한, 올 해 부터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출시를 마무리하고 본격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갤럭시 노트' 팬들의 마지막 구매 타이밍으로 보이는 몇 안되는 스마트폰으로 현재 재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갤럭시 노트 10은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아우라 핑크, 아우라 블루, 아우라 레드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했으나 현재 재고소진 기획전에 잔여재고는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블랙 정도만 남은 것으로 보인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