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뜨는 체인점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100% 인테리어 자율시공 등 상생 정책 마련
상태바
요즘뜨는 체인점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100% 인테리어 자율시공 등 상생 정책 마련
  • 허남수
  • 승인 2021.03.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까지 벌어진 지 1년이 지났지만, 상황이 언제 종료될지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에 창업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창업을 앞둔 예비창업자들은 안정성을 갖춘 유망창업아이템이나 투자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알아보는 추세다. 이 가운데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이하 사계진미)가 가맹점주들의 투자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창업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어, 위기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한 닭갈비 체인점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사계진미는 높은 고깃집 창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낮추기 위해 1금융권인 IBK기업은행과 연계하여 최대 1억 원 무이자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매월 선착순 5팀에 한해 가맹비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전개해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로 화제가 되었다. 아울러 높은 인테리어 비용으로 이득을 보려는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와 다르게, 인테리어를 점주가 마음대로 시공할 수 있도록 100% 자율시공을 보장해 남자 소자본창업으로 추천된다.

아울러 사계진미는 노동 강도가 높다는 고기집 창업의 편견을 깨부수기 위해 자체 물류 시스템을 운영하여, 각 가맹점에 안전하고 신속하게 식자재롤 배송하고 있으며 5년간 계육비를 동결한 닭갈비 창업 브랜드로 알려졌다. 사계진미의 점주들은 배송을 받은 닭고기를 따로 손질할 필요 없이 양념만 하면 되기에 1일 1시간만 투자하면 오픈 준비를 마칠 수 있고, 이에 따라 고임금의 주방 인력이 필요 없으며 셀프 바 운영 시스템으로 인건비를 혁신적으로 절감한 추천창업아이템이다.

매년 오르는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인건비 부담을 절감하고, 노동 강도를 낮춘 사계진미는 업종전환 창업자들에게도 입소문이나 2021년 기준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전문점 매장 수 기준으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아울러 독보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점주들의 삶의 질까지 향상한 요즘뜨는체인점 사계진미는 업종변경 창업자부터 청년창업자, 시니어창업자까지 운영의 부담을 줄인 닭갈비 프랜차이즈로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한편, 사계진미가 유망 프렌차이즈로 손꼽히는 데는 1인 14,500원으로 3종의 숯불닭갈비를 비롯해 치킨, 닭곰탕, 탄산음료, 셀프바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극강의 가성비에서 비롯된다. 부드럽고 촉촉한 육질과 쫄깃한 식감, 그리고 가성비 높은 가격이 더해진 요즘뜨는체인점 사계진미는 MBC ‘지붕없는식탁’, SBS '성공의 정석, 꾼', MBC '맛있을지도', MTN '신영일의 비즈정보 플러스'등 다수의 방송에서도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업체 관계자는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2021년 매장 수 기준으로 전국 1위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등극하며 어려운 시기에도 2020년 전국 4개 지역 기준 최고 순수익률 35% 달성했다”며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 결과 “2018년 ‘한국스포츠경제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과 2019년 ‘KCPBA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2020년 ‘스포츠서울 고객만족 혁신대상’ 등 3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받으며 유망 프랜차이즈 반열에 올랐다”라고 전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