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쿠팡·롯데마트·홈플러스보다 싸게"...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실시
상태바
"무조건 쿠팡·롯데마트·홈플러스보다 싸게"...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실시
  • 박주범
  • 승인 2021.04.0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공/생활용품 500개 선정...차액 ‘e머니’로 보상
쿠팡/롯데마트몰/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

이마트가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함께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 및 동일용량과 비교한다.

구매 당일 오전 9시~12시 이마트 가격과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판매 가격을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해준다. 가격 비교 대상은 3개 유통 채널 중 최저 판매가격의 상품이다.

고객은 이마트앱 좌측 하단의 ‘영수증’ 탭에서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신청 가능 기간은 구매일 기준 익일 오전 9시부터 7일이내다. 단, e머니는 1일 최대 3000점까지 적립 가능하고, 사용 기한은 30일이다.

대상 상품은 가공/생활용품 매출 상위 상품 중 가격 비교 대상인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중 한 곳 이상에서 취급하는 상품 500개를 각 카테고리별 바이어가 선정한다.

대표품목으로는 신라면, CJ햇반, 서울우유, 코카콜라, 삼다수,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칠성사이다, 새우깡, 케라시스 샴푸, 리스테린, 크리넥스 두루마리 휴지 등이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상무는 “이번 보상 적립제 실시로 이마트는 체험적 요소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이마트는 이마트앱을 전면 개편했다. 주요 내용은▲개인 맞춤형 화면 구성 및 혜택 제공 ▲e머니 론칭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도입 등이다. 

사진=이마트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