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청년들 어려움 나눌 특단의 대책 강구해달라"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청년들 어려움 나눌 특단의 대책 강구해달라"
  • 김상록
  • 승인 2021.04.1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나누며 기존의 대책을 넘어서는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있는 청년들이 코로나19 충격에 가장 많이 노출돼 있다. 우리사회가 가장 우선순위를 둬야 할 중차대한 과제가 됐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IMF 당시 청년들이 겪은 어려움을 거론하며 "지금의 청년들도 그때보다 못지않은 취업난과 불투명한 미래로, '코로나 세대'로 불리며 암울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 그 어려움을 빨리 해소해주지 못하면 이른바 '락다운(Lockdown) 세대가 될 수도 있다"고 했다.

이어 "우리 정부 들어 청년 기본급을 만들고 청년 정책 기본 계획을 발표했으나 시작에 불과하다"며 "무엇보다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고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데 각별히 신경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또 "무엇보다 중요한 건 일자리"라며 "청년 일자리를 하나라도 더 늘릴 수 있도록 정부가 마중물이 돼야 한다. 경제 회복기에 들어선 만큼 이 기회에 민간 기업이 더 좋고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나설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강화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