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021년 안전관리시스템 위원회 개최..."안전은 핵심가치"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2021년 안전관리시스템 위원회 개최..."안전은 핵심가치"
  • 박주범
  • 승인 2021.04.1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열린 '2021년도 인천공항 안전관리시스템위원회'에서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가운데)이 위원회 참석 지상조업
7개사 대표,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 12일 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안전관리시스템(SMS, Safety Management System)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원회는 인천공항 항공기 이동지역 안전 관련 현안과 대책을 협의하는 최고의사결정기구로서 인천공항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협업기구이다. 올해로 16년째를 맞았으며 인천공항공사, 항공사 및 지상조업사 등 관계기관 18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을 비롯해 한국공항 유종석 대표이사, 아시아나에어포트 남기형 대표이사, 샤프에비에이션케이 백순석 대표이사 등 지상조업 7개사 최고 책임자 및 안전분야 실무자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개최되었다.

공사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난해 인천공항 안전 분야에서 거둔 성과를 평가하고, 2021년도 안전정책 목표 수립과 목표 달성을 위해 이행해야 할 세부과제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공사는 항공사·지상조업사 간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합동 안전단속을 실시하고 자율신고 어플리케이션 운영 및 스마트기술 도입 등을 통해 항공기 이동지역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안전은 공항운영의 타협할 수 없는 핵심가치'라는 인식 아래 공항공사와 지상조업사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인천공항 항공기 이동지역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