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상태바
오늘부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 김상록
  • 승인 2021.04.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캡처
사진=MBC 캡처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했거나, 추가 자료가 필요했던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이 26일부터 진행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 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신청을 받아 지급한다고 밝혔다.

본인 명의 휴대전화나 공동인증서가 없어 신청할 수 없었던 이들이나 증빙서류 제출이 필요했던 소상공인들은 확인 지급을 통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지만, 신규신청 및 제출자료 등으로 지원요건 충족이 확인되는 경우,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받았으나 신청유형(지급금액) 변경 또는 지급대상 사업체를 추가하려는 경우도 포함된다.

지급 신청은 버팀목 자금 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다음 달 6일부터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예약한 뒤 증빙서류 등을 안내 받은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신청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대상 요건에 부합하지 않고 중복수급·부정수급·오지급 등이 확인될 경우 환수조치된다.

확인 지급 신청은 다음달 14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되며, 지급 대상이 아니라고 통보된 경우 이의 신청 절차를 밟을 수 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3일까지 267만6000개 사업체에 4조5000억 원이 지급됐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