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의원, 교육부장관에 ‘제물포고 이전 철회’ 촉구..."원도심 공동화 절대 안돼"
상태바
배준영 의원, 교육부장관에 ‘제물포고 이전 철회’ 촉구..."원도심 공동화 절대 안돼"
  • 박주범
  • 승인 2021.04.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교육위원회)이 26일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게 '제물포고등학교 이전 계획을 전면 철회하고 원도심 교육환경 개선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촉구했다.

제물포고등학교는 인천시교육청이 지난 3월 발표한 교육복합단지 조성 계획으로 인해 현재 이전될 처지에 놓여있다.

배준영 의원은 “원도심 학교 이전은 지역의 교육 공동화를 가져오고, 학령 자녀를 둔 가구의 유출로 이어져 인구 공동화 현상까지 심화시키는 원도심 말살 정책이다”며, “자구노력은 하지 않고, 주민 의견까지 무시한 채 이전 계획을 발표한 인천시교육청은 원도심 주민들은 안중에도 없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배준영 의원
배준영 의원

지난 3월말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구·동구 주민들의 95%와 인천 주민 약 90%가 제물포고의 이전에 반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 의원은 “현재 제물포고 주변에는 대규모의 인천 내항 재개발, 동인천역 주거재생사업, 송월 재개발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다”며, “정상적으로 개발이 완료되면 적어도 2만5000여 가구가 늘어나게 될 것이고, 이는 오히려 학교를 추가로 신설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 인천시교육감이 주장한 ‘지역 경제 활력 및 원도심 활성화 촉진’과도 정면으로 배치되는 자가당착 정책”이라며, ”유은혜 부총리께서 이런 인천시교육청의 잘못된 행정을 바로 잡아, 원도심 교육환경 개선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 해달라“고 강조했다.

유은혜 부총리는 배 의원의 질의에 “학교 구성원과 지역주민의 의견수렴 및 지역 내 개발상황 등 중장기적 학교 수요를 종합적으로 고려가 필요하다”라고 답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