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 기보, 'ESG 경영 지원 협약' 체결..."新국가동력 성장하게"
상태바
하나은행 · 기보, 'ESG 경영 지원 협약' 체결..."新국가동력 성장하게"
  • 박주범
  • 승인 2021.04.2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기업에 1000억원 금융 지원
하나은행은 지난 28일 기술보증기금과 'ESG 경영 및 한국판 뉴딜 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서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8일 서울 하나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과 'ESG 경영 및 한국판 뉴딜 기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통해 ESG 경영에 앞장서는 기업에 적극적으로 ESG 금융 지원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총 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친환경(그린 뉴딜) 기업 ▲사회적 책임(사회적 안전망 강화) 기업 ▲디지털 뉴딜 기업 ▲지역균형 뉴딜 기업 ▲하나은행 추천 ESG 우수 중소기업 등이다.

선정된 중소기업들은 ▲하나은행에서 0.2%의 보증료 지원 ▲하나은행의 특별출연을 통한 보증비율 상향 ▲기술보증기금에서 0.2%의 보증료 감면 지원 ▲대출금리 감면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형 뉴딜 기업부터 ESG 경영 기업까지 새로운 국가 동력이 탄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