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노조, CJ대한통운 대표 고발 "갑질 피해 대책 無"
상태바
택배노조, CJ대한통운 대표 고발 "갑질 피해 대책 無"
  • 김상록
  • 승인 2021.04.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이 29일 CJ대한통운 강신호 대표이사 등을 산업안전보건법(산안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택배노조는 이날 서울고용노동청을 방문해 강 대표와 서울 강동구 고덕동 아파트 담당 대리점장을 상대로 고발장을 제출했다.

노조는 "소속 노동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조치는 사업주의 당연한 의무"라며 "그러나 CJ대한통운을 비롯한 택배사들은 택배노동자들의 갑질 피해와 건강권 훼손에 아무런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CJ대한통운과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저탑차량 도입에 합의하면서 택배기사들이 수백만원의 사비를 들여 근골격계 질환을 유발하는 저탑차량으로 바꾸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CJ대한통운을 비롯한 택배사들은 지금 당장 지상출입금지를 일방적으로 시행한 아파트들에 대해서 추가요금을 부과하고 통합택배서비스를 구축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노조는 지난 21일 고덕동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CJ대한통운 본사에 저상차량 도입 합의에 대한 사실관계를 질의하는 공문을 발송했지만, 아직 공식 답변을 받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노조는 이날부터 CJ대한통운 본사 앞에서 무기한 천막농성에 돌입했다. 다음달 1일에는 대의원회의 투표를 통해 총파업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